2007년 2월 22일

비스타와 타블릿펜의 만남, 이렇게 활용해보자!



비스타와 타블릿펜의 만남, 이렇게 활용해보자! - kbench
지금까지 우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컴퓨터 입력장치라면, 단연코 키보드와 마우스가 될 것이다. 이 장치들은 사용자가 직접 손으로 핸들링 해야한다는 특성 때문에 우리들의 신체와도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기도 한데, 그래서일까? 입력 장치를 만드는 업체들은 무엇보다도 인체공학적인 설계에 주안점을 둬서 사용자가 느끼는 손의 감각적 만족도와 이용의 편리함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다. 왜? 사람이 직접 손으로 다뤄야 할 도구이니까.

그런데, 최근 발표한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제에서는 또 하나의 편리한 입력 장치를 추가했다. 이제는 펜 하나로도 컴퓨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된 셈. 물론 기존에도 타블릿 펜 제품들은 있었고, 별도의 설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었지만, 특정 프로그램 환경에서만 가능했을 뿐 활용 범위가 넓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비스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펜 하나로도 보다 수월하게 운용할 수 있는 컴퓨팅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는데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타블릿 PC 기능도 기본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는 펜으로 컴퓨터를 즐기는 유저들도 많이 늘어날 듯 싶다. 이미 시장에서도 여러 타블릿펜 제품들이 나와 있는 상황이지만, 앞으로 더욱 다양한 펜 입력 장치 제품들이 나올 것으로 전망되며, 펜 입력 장치를 지원하는 각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도 많아질 것으로 기대가 된다.

댓글 없음: